군민과 함께 가는 제9대 영양군의회, 개원 1주년 맞아
상태바
군민과 함께 가는 제9대 영양군의회, 개원 1주년 맞아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7.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현 의장, "열린 의정 추진하는데 최선"
▲영양군의회 본회의장.(사진 영양군의회 제공)
▲영양군의회 본회의장.(사진 영양군의회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군민과 함께 가는 영양군의회’를 슬로건으로 출범한 제9대 영양군의회가 개원 1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따라 군의회는 지난 1년간 정례회 3회, 임시회 8회를 개최하고, 총 77일간의 회기를 내실 있게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의회에 따르면 운영을 통해 조례 제·개정 의원발의 6건, 집행부 제출 심의 51건 등 총 57건, 동의 21건, 예산·결산 6건, 결의안 1건, 기타(회기결정 등) 58건 등 총143건의 의안을 처리하면서 군민들을 위한 더 나은 대안을 고민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를 위해 업무보고를 2회 청취하고, 행정사무감사로 총 171건의 자료요구와 48건의 시정처리를 요구했으며, 준고랭지 쌈채 스마트재배 등 8개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과 시급한 현안에 대한 군정질문 등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영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을 통해 풍력발전시설에 대한 개발행위 허가 기준을 상세하게 규정함으로써 군민의 정주여건이 향상될 수 있도록 했으며, 양수발전소 신규건설지 지정 촉구 결의문 채택으로 양수발전소 유치활동에도 힘을 보탰다.

김석현 의장은 “제9대 군의회는 군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에 충실했다”면서, “현장 중심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온 동료 의원들과 집행부 공무원들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지난 1년의 의정활동을 밑거름 삼아, 남은 시간도 군민들의 곁을 든든히 지키는 열린 의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