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이 살아야, 경북이 산다!”... 청송군, 경북 생생버스 방문
상태바
“청송이 살아야, 경북이 산다!”... 청송군, 경북 생생버스 방문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7.1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 항노화 U시티 프로젝트 업무 협약과 농어촌 무료버스 운영 현장 방문
▲주민들과 생생(生生)간담회와 청송군 항노화 U시티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사진 청송군청 제공)
▲주민들과 생생(生生)간담회와 청송군 항노화 U시티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지방이 살아야(生) 나라가 산다(生)'는 구호로 운영되는 경북 생생(生生)버스가 지난 12일 청송군을 방문해 주민들과 현장에서 직접 답을 찾기 위한 생생(生生)간담회를 가졌다.

13일 군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방시대의 선두주자로의 도약을 위한 이철우 도지사와의 이번 발걸음에는 윤경희 청송군수 등 지역 기관·사회 단체장 등 150여 명의 군민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윤 군수와 이 지사는 전국 최초 농어촌 무료버스 운영 현장을 방문해 무료버스를 탑승하고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 조성 현장으로 이동하여 현장시찰과 함께 청송군 귀농인들과  차담회를 가졌다.
 
또 경상북도, 대구가톨릭대학교, 관내 4개 고등학교와 교촌F&B 등 6개 기업이 함께하는 '청송군 항노화 U시티 프로젝트' 업무 협약도 체결했으며, 경북형 U-city 프로젝트를 통해 청송군의 교육기반을 구축하고 정주여건을 향상시킬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경상북도 산림사관학교 교육과정을 운영 중인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개최된 생생간담회는 약 80분간 이루어졌으며 청송군의 현안과 도정방향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그리고 주민들은 법무부 외국인보호소 신축, 월막지구 공동주택 건립과 도시지역 확장, 농작물 재해보험료 도비 분담률 상향, 수변구역 행위제한 규제완화 등을 적극 건의했다.

윤경희 군수는 “청송의 힘이 바로 경북의 힘"이라며 "이번 생생간담회가 주민들과 소통·공감을 통해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 가는데 한걸음 다가가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