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의정 능력 향상 교육 진행... 안동그랜드호텔서 의정역량강화 직무교육
상태바
안동시의회, 의정 능력 향상 교육 진행... 안동그랜드호텔서 의정역량강화 직무교육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8.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 활용한 의정활동과 예산안 심사 실무교육
▲안동시의회 의정역량 강화 직무교육.(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 의정역량 강화 직무교육.(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는 지난 28일 안동그랜드호텔 2층 세미나실에서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29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오전과 오후에 걸쳐 챗지피티(ChatGPT)를 활용한 의정활동과 예산안 심사 실무를 교육했다. 현장에는 시의원 17명을 비롯한 총 35명이 참석하여 교육 주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챗GPT 활용 교육에서는 챗GPT의 개요와 구체적인 활용 사례, 그리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과 활용범위를 다루었다. 

챗GPT는 오픈에이아이(Open AI)에서 개발한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으로, 딥러닝 기술을 통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학습하고 다양한 주제에 마치 사람과 대화를 나누듯 반응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 예산안 심사 실무교육에서는 예산안 심의 준비 절차와 원칙, 관련 법령과 더불어 주요 사례연구,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집행부가 편성한 예산안을 보다 잘 이해하여 지방의회 본연의 업무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의정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시의원은 “의원직을 잘 수행하기 위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를 잃지 않겠다”라며 “제9대 안동시의회가 지역의 발전과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