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 개최... 오는 9일 오전 10시 시민운동장서
상태바
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 개최... 오는 9일 오전 10시 시민운동장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9.0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시민체전! 하나되는 안동시민!’ 슬로건
市 승격 60주년 새로운 도약 염원, 시민 대화합의 장 열어
▲제57회 안동시민체전.(사진 안동시청 제공)
▲제57회 안동시민체전.(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함께하는 시민체전! 하나되는 안동시민!”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63회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이 안동시민, 향우 회원 등이 모인 가운데 오는 9일 오전 10시 시민운동장에서 개회식을 갖는다.

이날 성화는 웅부공원에서 채화해 시내 전역을 돌아 시민운동장으로 봉송된다. 봉송된 채화는 성화 최종 봉송주자인 김동량 대한노인지회장, 최다원(용상초 6) 선수에게 인계돼 시민운동장 점화대에 오른다.
 
개회식에 앞서 풍물 공연으로 체전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오전 10시 선수단 입장으로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 시작을 알린다.

본 경기는 400m 계주와 줄다리기, 힘자랑, 훌라후프 돌리기, 장기자랑 등 읍면동 대항 10개 종목, 직장대항 2개 종목이 진행된다. 

각종 경기가 마무리되면 읍면동 장기자랑이 이어지고, 초청 가수로 조승원, 채서원, 정수라, 지원이, 오승근의 공연이 펼쳐진 후 오후 4시부터 폐회식이 진행된다.

각종 시상과 성화소화에 이어 자동차, 대형냉장고, 세탁기, TV 등이 걸린 행운권 추첨을 끝으로 안동시민체육대축전의 막을 내린다.

안동시 담당자는 “사고 없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1,744면의 주차장을 확보해 주차 편의를 돕는다. 시민운동장 100면, 강남동 주민센터 앞 166면, 성희여고 앞 둔치 300면, 강남파출소 뒤 둔치 1,000면, 청소년수련관 앞 강변 178면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