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문 힐링 프로그램 '인문가치 in 안동' 호응
상태바
청소년 인문 힐링 프로그램 '인문가치 in 안동' 호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9.2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 위한 인문가치 확산사업 추진
▲‘인문가치 in 안동’.(사진 안동시청 제공)
▲‘인문가치 in 안동’.(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인문가치 확산사업의 하나로 추진되고 있는 ‘인문가치 in 안동’이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시에 따르면 ‘인문가치 in 안동’은 21세기 인문가치포럼과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인문적 경험과 성찰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갖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직접 학교를 찾아가는 인문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해 학생들이 일상 속 인문가치를 발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공감을 통한 인문가치 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8월 안동중앙고등학교 ‘우리들이 살아갈 미래(황준원 MyF미래채널 대표)를 시작으로, 안동고등학교 ‘호기심은 사치가 아니다(문경수 과학탐험가)’, 성희여자고등학교 ‘탐험하라 꿈꾸라 그리고 찾아내어라(안시내 여행작가)’를 진행했다. 

진로, 자기 계발,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 인사와 인문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선생과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인문가치 in 안동은 오는 10월까지 경일고등학교, 길원여자고등학교 2개 학교를 추가로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인문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스스로 인문가치를 발견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우리 사회 곳곳에 인문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인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