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에 한걸음 더!, 2023년 안동시 주민자치 학교 마무리
상태바
주민자치에 한걸음 더!, 2023년 안동시 주민자치 학교 마무리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0.2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 리더 양성
▲제7기 주민자치학교가 3회차가 성황리에 마쳤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제7기 주민자치학교가 3회차가 성황리에 마쳤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25일 안동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제7기 주민자치학교 3회차가 성황리에 마쳤다.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하는 주민자치학교 운영사업은 나날이 높아지는 주민자치에 대한 시민 관심을 반영하여 풀뿌리 주민자치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난 2018년 첫 출범 이래 현재까지 1,5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3회차에는 기존의 주민자치 위원 역량강화를 위해 기본, 심화교육을 벗어나 안동시장 주재로 ‘안동시 주민자치의 비전 및 발전전략’이란 주제로 일반시민과 자치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방자치와 분권이라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분들의 역할과 역량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크고 작은 지역 현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총 3강으로 구성된‘2023년 안동시 주민자치학교’는 8월 30일 1회차 ‘주민자치제도의 이해와 역할’, 9월 6일 2회차 ‘주민의 마음을 얻는 소통법’을 주제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였고, 이번 3회차 교육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내년에는 더 알찬 교육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