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읍면동장 회의 개최... 시청 소통실서 시정 현안 공유
상태바
안동시, 읍면동장 회의 개최... 시청 소통실서 시정 현안 공유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2.0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 시티 등 현안 사항 점검과 공유로 현장행정 박차
▲안동시 읍면동장 회의.(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읍면동장 회의.(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달 30일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국·소·본부·실·과장과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현안 공유를 위한 회의가 열렸다.

이날 권기창 시장 주재로 열린 회의는 민선8기 주요 현안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부진한 사항을 읍면동과 공유하면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겨울철 산불 예방대책, 겨울철 제설 대책, 복지사각지대 발굴, 고향사랑 기부제,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 안내, 농업기계 공급 보조사업 개편 안내, 동절기 상수도시설 동파방지 대응체계 안내 등 실국별 주요 현안 사항을 공유했으며, 본청과 읍면동별 클린시티 추진단 상황도 점검했다. 이어 읍면동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클린시티 안동 조성을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해 준 모든 직원 덕분에 상당 부분 진척됐다”라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아직 미비한 부분도 없진 않다. 내년도에는 추진단별로 중점 추진과제를 이행하여 시스템을 완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현안 사항에 대해서는 “산불 발생, 강설, 도로결빙, 동파 등 동절기에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대비하여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며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