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3년 걷기왕’ 선정... '편안한 우리동네 걸어보길' 사업 진행
상태바
안동시, ‘2023년 걷기왕’ 선정... '편안한 우리동네 걸어보길' 사업 진행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2.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부문 황병걸, 개인 부문은 정익수, 단체 부문 걷달 동아리 수상
▲(좌에서) 직장 부문 황병걸, 개인 부문은 정익수, 단체 부문 걷달 동아리 이미숙 씨 수상자.(사진 안동시청 제공)
▲(좌에서) 직장 부문 황병걸, 개인 부문은 정익수, 단체 부문 걷달 동아리 이미숙 씨 수상자.(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가 지난 6월부터 11월 말까지 진행한 걷기 프로젝트 '편안한 우리동네 걸어보길' 사업의 걷기왕을 선정했다.

5일 시에 따르면 신체활동 활성화를 위한 편안한 우리동네 걸어보길에서 직장·시민·단체부문으로 나누어 걷기 사업의 우수참여자를 선별했으며, 각각 3위까지 상장과 상품, 그리고 최고의 걷기왕이라는 메달을 수여했다. 

직장 부문에서는 황병걸 씨가 6월부터 8월까지 일평균 3만3,383보를 걸어 걷기왕으로 선정됐다. 개인 부문은 정익수 씨가 9월부터 11월까지 일평균 4만2,517 걸음으로 걷기왕이 됐다. 또한 단체 부문에서는 걷달 동아리(수상자 이미숙)가 9월부터 11월까지 일평균 2만6,690보로 걷기왕에 이름을 올렸다.

앞으로, 입상자를 포함한 참여자 설문조사를 통해 이에 따른 결과물을 보건사업의 기초자료로 이용할 예정이다.
 
시는 업무에 지친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워크온)을 통해 걷기사업을 처음 하였고, 큰 호응을 얻으며 전 시민을 대상으로 걷기사업을 확대했다. 

참여자들이 자체 동아리를 결성하여 걷기를 실천했으며, 다양한 방법을 접목하여 많은 시민이 건강생활의 실천율을 높이는 사업으로 발전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어르신을 대상으로 보행기를 이용하여 동네 한 바퀴 돌기와 주민자치협의회를 연계하여 걷기지도자를 양성하고, 건강리더교육과 월영댄스교실을 운영하며, 경북일보와 함께 안동 낙동강 힐링로드 건강걷기 대회를 펼치기도 했다. 

권향숙 건강증진과장은 “일상 속에서 걷기를 실천하고 동아리를 조직하여 목표 달성을 위해 함께 걸었던 적극 참여자를 선정하였으며, 목표 달성을 위한 성취감을 얻고, 더욱 걷기운동의 실천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