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재단 경북지부 발대식 가져... 추진위원장 장세용 전 구미시장
상태바
김대중재단 경북지부 발대식 가져... 추진위원장 장세용 전 구미시장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2.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재단 경북지부 발대식.(사진 김대중재단 경상북도지부 제공)
▲김대중재단 경북지부 발대식.(사진 김대중재단 경상북도지부 제공)

“다시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고 평화가 들불처럼 번지는 세상을 위하여!”

[경북=안동뉴스] 故 김대중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앞두고 김대중재단이 전국 조직을 결성중인 가운데 지난 9일 오후 3시 구미시 산동읍 구미코 3층 중회의실에서 김대중재단 경상북도지부 발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문희상 김대중재단 상임부이사장, 고민정 국회의원(서울 광진구을), 백학순 김대중학술원장, 장세용 전 구미시장을 비롯한 지지자 1백5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에 앞서 식전행사로 지역당원 중에서 색소폰연주자와 소프라노 가수의 축하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웠으며, 발대식에서는 문희상 부이사장의 지역추진위원장 임명장 수여에 이은 격려사, 고민정의원의 축사, 장세용 경상북도지부 추진위원장의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으며, 민주주의의 가치를 가슴에 담아 김대중의 삶을 재조명하는 영상시청으로 행사를 마쳤다. 

장세용 경북지부추진위원장은 “평생을 이 나라와 세계 민주주의를 위하여 헌신하셨던 후광 김대중 전대통령을 기리는 김대중재단이 전국적으로 조직되고 있다. 지난 6월 전남지부 창립대회를 시작으로 서울, 경기, 인천, 충북에 이어 오늘 경북지부가 뜻깊은 발대식을 갖게 됐다”라며 김대중정신을 경북에서도 꿋꿋이 이어갈 것을 주문했다. 
 
앞서 이날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장세용 전구미시장이 상임추진위원장에, 김영선, 김재우, 김위한, 황태성, 양재영, 성철수 준비위원이 공동위원장에 임명됐으며, 포항(박칠용외), 구미(신용하외) 등 22개시군 지역별 추진위원장이 임명장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