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올해 2회째 자치위원과 시민 400여 명 참석
상태바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 박람회 개최... 올해 2회째 자치위원과 시민 400여 명 참석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2.1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1년 농사 한눈에 볼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
▲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박람회 유공자 표창.(사진 안동시청 제공)
▲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박람회 유공자 표창.(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13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자치위원과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15일 시에 따르면 주민자치박람회는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24개 전 읍면동이 참여해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며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참여와 화합으로 다진 주민자치의 새길을 걷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마을사업 우수사례 발표(풍산읍, 용상동, 강남동, 울산 북구 농소1동), 주민자치 역량강화 특별 강연(한국주민자치중앙회 김경호 부회장)순으로 진행됐다.

또 읍면동 주민자치 홍보관 부스 운영, 안동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팀 축하공연, 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 전시도 함께하며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됐다.

특히, 읍면동별 주민자치의 역사와 그 간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읍면동 홍보관 부스 운영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송하동 주민자치회는 마을신문 ‘행복송하’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김효훈 회장은 “주민들이 직접 이웃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담아낸 점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마을신문 발간을 위해 더 많은 이웃을 만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달흠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가 행동하는 주민자치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참여하신 모든 분의 열정이 안동시 주민자치가 한 단계 도약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자치위원님들의 헌신과 봉사 덕분에 안동시의 주민자치는 혁신과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 “이번 행사가 더 많은 시민이 주민자치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