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안동댐 주변지역 교통환경 개선 TF 구성
상태바
환경부, 안동댐 주변지역 교통환경 개선 TF 구성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2.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수자원공사‧경상북도‧안동시, 안동댐 주변지역 교통환경 개선 TF 가동
▲김형동 국회의원이 김구범 수자원정책관과 이정현 환경사무관의 보고를 받았다.(사진 김형동의원실 제공)
▲김형동 국회의원이 김구범 수자원정책관과 이정현 환경사무관의 보고를 받았다.(사진 김형동의원실 제공)

[안동=안동뉴스] 환경부가 안동댐 주변의 교통여건 개선을 위한 연구를 위해 관계기관들과 TF를 구성한 것으로 28일 전해졌다

이날 김형동 의원에 따르면 이번 TF는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경상북도, 안동시 공동으로 구성됐으며, 안동댐 주변지역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오는 29일 첫 회의를 갖는다.

1976년 안동댐이 준공되면서 수만 명의 수몰민이 발생했고, 이후 안동댐 주변지역은 각종 토지이용규제로 제한받아 안동시의 발전을 가로막아 왔다. 

특히, 안동시 도산면 의촌리 주민들은 안동댐을 횡단하는 교량이 없어 고작 1.3km 떨어진 토계리를 가기 위해 33km를 돌아가야 하는 불편함을 감내해야만 했다.

이에 김 의원은 안동시민들의 오랜 숙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환경부 국정감사에서 안동댐 도산대교 우선 설치를 강력히 요구했고,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주민들의 불편함을 살펴보겠다는 답변을 받은 바 있다.

후속 조치로 이번에 TF가 구성됨으로써,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도산대교 건설을 향한 첫 발을 내디딜 전망이다.

김 의원은 “지난달 낙동강수계법 개정안 통과로 안동댐 인근 주민들을 위해 주민편익시설 등 복지증진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게 된 데 이어 기쁜 일이다”며 “오랜 세월 각종 규제로 묵묵히 감내해 왔던 안동시민들의 불편함이 하루빨리 해소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