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 ‘암 예방의 날’ 캠페인... 18일부터 22일까지
상태바
안동시보건소, ‘암 예방의 날’ 캠페인... 18일부터 22일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3.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에 대한 인식제고와 건강한 생활습관 마련
▲지난해 암 예방캠페인.(사진 안동시청 제공)
▲지난해 암 예방캠페인.(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오는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18일부터 22일까지 걷기캠페인과 21일에는 신시장에서 암 예방캠페인이 펼쳐진다.

19일 시에 따르면 암 예방의 날은 해마다 증가하는 암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암 예방, 조기 진단 등에 대한 다양한 의료정보를 제공하고, 건강생활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에 따라 오는 22일까지 모바일 플랫폼인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 캠페인(편안한 우리 동네 걸어보기)을 통해 암 예방 미션을 달성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21일은 신시장에서 건강검진 수검 독려와 암 예방 등 관련지식 제공을 위한 O, X 퀴즈와 생활습관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홍보 및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나라 암 발생률은 갑상선암 56.8%, 폐암 56.4%. 대장암 54.3%, 위암 51.9% 순이며 사망자는 폐암 36.8%, 간암 20.2%이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흔히 발생하는 6대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안동시는 홀·짝수 년도 출생자를 대상으로 국가 암 검진을 격년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암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암으로 인해 발생한 검사비, 진단비, 입원비 등 의료비를 지원한다.

안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암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