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多문화~
상태바
함께해요. 多문화~
  • 오경숙기자
  • 승인 2013.10.28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주여중 – 안동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간 업무협약 체결

복주여자중학교(교장 윤재덕)는 10월 25일 복주여중 교장실에서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해안동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형철)와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체결하였으며, 협약을 통해 공동프로그램 개발 및 인식개선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협력적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복주여중 V-퍼즐 봉사단은 지난해 5월부터 다문화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19일 농촌지역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돌봄 차원으로 진행된 전래놀이 활동은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정서지원과 더불어 가을걷이 바쁜 일손 돕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안동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유하영 팀장은“2012년부터 복주여중 V-퍼즐 봉사단과 연계해 실시하는 전래놀이 활동은 다문화 아동들의 신체적, 정서적 성장을 돕고, 다양한 문화와 환경 속에서 자란 아동들이 놀이 활동을 통해 배려와 협동을 배우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협약체결을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재덕 학교장은“다문화가정 학생들의 인원이 점점 늘고 있다”며“우리말이 서툰 다문화가정 학생의 경우 인지영역 발달과 기본생활습관 형성 지도 등 생활 전반이 부족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학생들의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