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김병걸 가요제’ 개최... 오는 2일 차전장군노국공주 축제 전야제로
상태바
안동, ‘김병걸 가요제’ 개최... 오는 2일 차전장군노국공주 축제 전야제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5.0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3년 가요제.(사진 안동뉴스DB)
▲지난 2023년 가요제.(사진 안동뉴스DB)

[안동=안동뉴스] 제3회 김병걸 가요제가 오는 2일 오후 7시 안동시 탈춤공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연예예술인협회 안동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24 차전장군노국공주 축제와 연계한 전야제로 개최돼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병걸 가요제는 가수 진성의 ‘안동역에서’를 작사한 김병걸 작사가의 이름을 딴 가요제로 김병걸 작사가가 심사위원으로 직접 심사를 진행한다.

1부 축하 공연으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김병걸 작사가와 관련한 47명의 예술인이 다양한 무대를 꾸미고, 2부 김병걸 가요제는 6시 20분부터 지역문화 예술인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7시에 14명의 본선 진출자가 경연무대를 펼치게 된다.

이번 가요제 예선은 지난 4월 6일에 개최됐으며, 100여 명의 참가자가 치열한 경쟁을 치렀다.

본선 경연 무대 진행 중 인기가수 한강, 서지오, 심재민의 초청공연도 함께 진행돼 가요제의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가요제에 참가하신 모든 분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하셔서 좋은 성적을 거두시길 바란다”라며 “김병걸 가요제를 시작으로 3일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 4일 제14회 안동시 복지박람회, 5일 어린이날 큰잔치, 7일 KBS전국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많은 분이 축제장을 방문해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