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안동상공회의소,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15~39세 청년 대상
상태바
안동시·안동상공회의소,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15~39세 청년 대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5.2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필수 자격증 등 취업교육 및 심리상담 무료 제공
▲청년성장프로젝트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청년성장프로젝트 포스터.(자료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미취업 청년의 구직 단념을 사전에 예방하고, 입사 초기 청년의 직장 적응을 지원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된다.

21일 시에 따르면 올해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새롭게 도입돼 연초 공모에 선정된 본 사업은 잦은 이직으로 탈진을 경험하거나 구직활동에 지친 청년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진로탐색, 취업준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청년카페와 지역 기업 및 재직 청년을 대상으로 한 온보딩 교육 등 직장적응 지원프로그램을 병행해 지역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카페 프로그램은 진로·심리상담을 기반으로 구직 과정에서 마음을 다친 청년 등에게 전문 상담센터를 통한 심리상담을 최대 10회 지원하며, 취업 트렌드 분석 및 취업 필수 자격증(컴퓨터활용능력, 토익 스피킹 등) 취득을 위한 교육도 무료로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은 주소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안동시에 주소지를 둔 청년은 안동시 조례에 따라 39세까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지역 기업 및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적응 지원 프로그램을 동시에 추진해 채용 후 1년 이내의 신입 청년 75명에게 조직 적응과 실무 교육, 자기 계발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하고, 기업 내 청년친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업 CEO 및 중간 관리자를 대상으로 MZ 협업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강화 교육 등을 운영한다.

희망하는 기업 및 청년은 포스터 QR코드 스캔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동상공회의소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안동시 담당자는 “청년들이 청년성장프로젝트를 발판으로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