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25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오는 21일 개장
상태바
2024-2025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오는 21일 개장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12.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심이 가득한 분천산타마을로 오세요~

()봉화축제관광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 봉화군, 코레일 경북본부가 후원하는 봉화의 대표 겨울 축제 ‘2024-2025 한겨울 분천산타마을이 오는 1221일부터 2025216일까지 58일간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 일원에서 운영된다.

분천산타마을은 백두대간과 낙동강에 둘러싸인 특색있는 자연환경과 산타클로스이미지가 어우러진 곳으로 1년 내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청량리-영주 간 KTX중앙선과 영주-철암 간 영동선을 통해 수도권에서도 접근이 쉬운 겨울철 관광지로, 영동선 백두대간 협곡열차(V-train) 이용 시 천장을 제외하고 모두 유리로 장식된 관광열차를 통해 아름다운 백두대간 협곡을 더욱 가까이 보고 느낄 수 있다.

올해는 분천산타마을에 불빛을 더하다를 주제로 공연행사, 체험행사, 상시행사, 연계행사 등 겨울철 국내외 관광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 경제에는 활력을 불어넣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특히 작년에 큰 호응을 얻었던 핀란드 공인 산타클로스가 올해도 분천산타마을을 방문해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며, 산타마을만의 정체성이 돋보이는 공연, 체험, 볼거리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먼저 1221일은 공식 캐릭터레노와 친구들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2024-2025 한겨울 분천산타마을의 개장식을 알린다. 마칭밴드와 함께 분천역에서부터 개장식장 구간을 순회하며 식전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개장식은 관광객들이 매서운 강바람과 추위를 피하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대형천막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내외빈 인사와 개장선언, 산타어린이 및 산타마을 공여자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후 어린이 합창단, 가수 류지현, 이솔로몬의 축하공연으로 개장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특별공연으로는 24겨울의 마법! 겨울 동화의 멜로디를 테마로 패밀리 앙상블, 몬스터팩토리, 닐로, 황가람이 무대에 오른다.

크리스마스의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25일에는 어린이 뮤지컬 브레드이발소가 오전 11, 오후 130분 총 2회 공연된다. 어린이 관광객들을 위한 브레드이발소사진촬영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

동심 가득한 크리스마스 캐롤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진행될 이틀간의 특별공연은 방문객에게 따뜻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