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녹색체험생태테마공원 어린이들에게 인기 짱 !
상태바
안동 녹색체험생태테마공원 어린이들에게 인기 짱 !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4.05.2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에 조성된 녹색체험생태테마공원이 가족단위 또는 유치원과 어린이들의 생태체험공간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3월 꽃묘 생산 시기에 맞춰 개방한 이후 주말과 휴일이면 가족단위 생태 체험 객들이 수백여 명이 찾고 있고, 평일에는 유치원생 체험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곳은 계절을 앞서가며 각종 꽃과 식물, 조류 등을 관람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봄의 전령사로 알려진 팬지 등을 겨우내 키워 이른 3월이면 시가지로 식재되기 전 아름다운 꽃 묘들을 미리 볼 수 있다.

또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놀이기구가 설치되어 있고, 동심을 맘껏 발휘하며 맨발로 뛰어다닐 수 있는 물놀이공간도 조성되어 있어 유아들에게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

어른들을 위한 황토볼로 조성된 지압시설과 계절의 여왕인 장미터널도 인기 만점이며 이국의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는 풍차, 물레방아 등은 옛 추억을 회상시켜 주고 있다.

또 녹색체험생태테마공원 곳곳에 우리 꽃과 야생화 등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정자와 그늘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다른 곳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아담한 곳으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백조의 호수라 불리는 작은 호수에는 거위, 오리, 천둥오리 등 3종의 조류가 찾아오는 아기 손님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비단잉어의 아름다움도 관찰 할 수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농업과 꽃들의 만남 축제가 열려 농업의 꿈과 희망을 펼치면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또 감자와 고구마, 옥수수 등을 심어 농산물 수확을 체험할 수 있는 장으로 시민과 함께 살아 숨 쉬는 생태체험공간 역할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녹색체험생태테마공원은 시민들에게 연중 개방해 농업과 자연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보완과 체험꺼리 확충을 통해 정서순화 교육장으로 키워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