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풍서초등학교, “꼬마 홍보대사들의 금연 다짐 선서식!”
상태바
안동 풍서초등학교, “꼬마 홍보대사들의 금연 다짐 선서식!”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5.06.1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서초등학교(교장 이예걸)는 6월 12일,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평생 금연 선서식 개최 및 전문가 초빙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행복한 삶을 위한 흡연예방!, 금연실천! 다지기’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된 금연 선서식은 유치원 꼬맹이들을 포함한 전교생과 교직원이 다 함께 참여하여 ‘금연 서약서’를 낭독하고 평생 금연을 약속했다.
 
금연 피켓과 금연 어깨띠로 중무장한 학생들의 모습에서 굳건한 금연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

이어서 안동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전문 강사의 흡연 예방 교육이 실시되었는데, 6학년 이강산 학생은 흡연의 위험성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깨닫게 되었다며 “얼른 집에 가서 아빠에게 담배 끊으시라고 해야겠다.”고 했다.
 
담배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과 환경 문제를 생각할 때 학교 흡연예방교육 및 홍보 활동은 밝고 건강한 금연사회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예걸 교장은 금연은 구강건강과 직결된다며, 금연실천은 건강한 치아와 튼튼한 몸을 가진 건강한 가족을 만든다는 뜻에서 ‘사랑해요 우리가족, 꼭지켜요 금연약속’ 이라는 문구를 새긴 양치세트를 학생과 교직원 모두에게 배부하였으며, 풍서초 어린이 모두가 금연 홍보대사로 활동해 건강한 사회를 만들자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