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선관위, 신도청 소재 풍천풍서초등학교 대상 온라인투표 지원
상태바
안동시선관위, 신도청 소재 풍천풍서초등학교 대상 온라인투표 지원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09.0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9. 2. 풍천풍서초등학교 3~6학년 학생 141명 대상으로 진행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남균)는 9월 2일(금) 오후 1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신도청 소재 풍천풍서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년도 2학기 전교학생회 임원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투표할 수 있어 투표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요즘은 모바일 기기 보유율이 높아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태블릿 PC, 노트북 PC를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투표를 할 수 있어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초등학교처럼 스마트폰 보유율이 낮은 경우에는 선관위가 현장에서 설치한 PC로 투표할 수 있어 학생들이 새로운 방식의 선거를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된다.

이번에 지원한 선거는 3~6학년 재학생 141명을 대상으로 본교 시청각실에 설치된 노트북 PC를 이용하여 온라인투표시스템에 접속한 뒤 학생 개인별로 발급된 투표 코드번호를 입력하여 투표하는 현장투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투표 종료 즉시 현장에 설치된 PC를 통하여 개표 결과를 확인하였다.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 강일호 사무국장은 ‘선진화된 투·개표 방식에 교사와 학생들의 호응이 뜨거웠다’며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이 올바른 주권 의식을 정립하고 선진 선거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학교 임원선거 등에 온라인투표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