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접 배우고 만드는 스마트의류 ”
상태바
“ 직접 배우고 만드는 스마트의류 ”
  • 자유학기제「SW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실시
  • 승인 2016.09.2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기간 : 2016년 9월 20일 ~ 9월 26일까지

   
 
국립 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센터장 김현기)에서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전면 시행에 발맞춰 SW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ENGINEERING CLASS’를 운영한다.

대구·경북권역 내 자유학기제 해당 중학교 중 신청서를 제출한 1곳을 선정해 다음 달부터 12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ENGINEERING CLASS’는 각 단계를 초급, 중급, 해커, 피지컬 순으로 구분하여 신청 중학교 컴퓨터실에서 진행되며, 스마트의류 전문가인 고주영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각 단계마다 교육내용을 달리하여 차세대 컴퓨터로 각광받는 스마트 의류의 다양한 기술 습득, 스마트 의류 교육 후 학생 스스로가 창의적인 스마트 의류를 제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의기술인재센터 김현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웨어러블 컴퓨터 체험 프로그램으로 실제 입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사물을 공학적으로 탐구하는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실제화 하는 능력을 키워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청 기간은 9월 20일(화)부터 9월 26일(월)까지이며, 지원방법은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홈페이지(http://www.tstar.or.kr/tree/anu/)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작성하여 이메일이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 보도 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안동대학교 청소년 창의기술인재센터 임수정 담당자(☎054-820-6657)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www.tstar.or.kr/tree/anu/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youth0548206657
- 카카오톡 : 아이디 검색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
검색 후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