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서 꼭 봐야 할 공연 ‘하회별신굿탈놀이’
상태바
안동에서 꼭 봐야 할 공연 ‘하회별신굿탈놀이’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10.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만족하고 돌아가는 공연, 하회별신굿탈놀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올해 20년을 맞이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시작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안동의 풍부한 탈 문화와 하회별신굿탈놀이 때문일 것이다. 하회별신굿탈놀이는 한국을 대표하는 탈춤이며 국가무형문화재 제69호로 지정된 문화재이다.

전통공연이라 지루할 것이라는 걱정은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을 보는 순간 잊어버린다. 하회별신굿탈놀이는 흔히들 말하는 ‘익살’과 ‘풍자’를 잘 느낄 수 있는 어떤 공연보다도 즐거운 공연이다. 또한, 공연자와 관객이 함께하는 한국의 전통적인 공연방식은 관광객들의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보기 위해 안동을 찾아 공연장을 가득 메우곤 한다. 이러한 인기를 증명하듯 올해 축제기간에도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특히 연휴기간 하회별신굿탈놀이는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하회별신굿탈놀이는 안동을 대표하는 공연이니만큼 축제기간 1일 2회(하회마을, 축제장) 공연을 하고 있다. 특히 10월 8일에는 하회별신굿탈놀이의 정기발표회가 예정돼 하회별신굿탈놀이의 전 과장을 볼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기간에는 매일 공연이 진행되고 이번 탈춤축제가 끝이 나면 매주 수, 금,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하회마을 전수교육관에서 상설공연이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