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매년 초청되는 외국공연단, 마당극, 국내탈춤단체 등 축제를 찾는 공연단과 지역의 사회단체 간 협력을 통해 멘토 시스템을 운영해 안동을 찾는 공연단에게 친절한 안동의 이미지를 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민이 직접 축제에 참여해 공연단과의 계속적인 교류를 진행하고 민간교류가 축제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안동새마을회, 라이온스클럽, 로타리클럽, 청년회의소 등 24개 사회단체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기업에서 후원들도 줄을 잇고 있다. 올해 축제에는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관리단, NH농협은행 안동시지부, 금복주(참소주), 안동병원, 교보생명, 신한은행 안동지점, 대구은행 안동지점, 성소병원 8개소에서 공식 후원했으며, 안동대학교, 하이트 진로, 대동의류, 까치구멍집, 안동농촌체험관광연구회, 문경오미자 6차산업화지구 조성단, 안동간고등어,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안동참마보리빵, (주)지엔비, 골든 GEM, 에페스식당, 지노-푸루구나, (주)위즈, 태연모피 등 20여 개 업체에서 물품 및 홍보를 후원하고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안동시민이 만들어 가는 축제, 안동시민이 주인이 되는 축제,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