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 가뭄대책 수립해 앞으로 체계적 대응 나선다
상태바
중장기 가뭄대책 수립해 앞으로 체계적 대응 나선다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7.06.2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안동시장, 상시 가뭄지역 없앤다.
안동시, 중장기 가뭄대책 수립해 앞으로 체계적 대응 나선다.
간부회의서 전 행정력 동원 가뭄피해 최소화 나설 것 주문
관련부서 협업 통해 항구적인 가뭄해소 대책 마련 지시

권영세 안동시장은 6월 26일 확대간부회의에서“매년 되풀이 되는 가뭄대책보다 극심한 가뭄에도 피해가 없을 정도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권 시장은 “앞으로 해당부서별로 전체를 종합해 우리지역은 가뭄이 와도 괜찮다 싶을 정도의 효과가 있을 만큼 예산을 4~5년 집중 투자할 필요성이 있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매년 되풀이 되는 가뭄에 비를 바라고 있을 것이 아니라, 기존의 대응방식에서 벗어나 가뭄피해 우려 지역을 면밀히 조사해 심한 정도를 단계별로 구분하고 농정, 유통분야 등 실제 농업분야에서 그 동안 가뭄피해에 대한 현황을 정확하게 분석한 후 현실에 맞는 가뭄대책을 수립해 줄 것을 지시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에서도 가뭄에 강한 품종을 개발하고, 상황이 어려운 지역은 대체작물 재배 유도뿐만 아니라 적은 양의 물로도 넓은 면적의 작물재배가 가능한 4차산업 기술 등 선진사례도 지역실정에 맞게 도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안동시는 어느 지역, 어떤 농작물이 상시적으로 가뭄에 피해를 입고 있는지 등 정확한 현황과 근거 자료를 토대로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가뭄대책을 추진하고 건설, 농정, 유통, 농업기술센터 등 관련부서 협업을 통해 항구적인 가뭄해소 대책 마련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