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무료 시민정보화 교육 실시
상태바
안동시 무료 시민정보화 교육 실시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3.01.2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컴퓨터 기초 및 활용과정’ 수강신청 접수

안동시는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고령층 및 정보소외 계층,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2013년도 시민정보화교육 강좌를 무료로 개설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시청 시민회관 2층 전산교육장에서 실시하며, 교육과정은 컴퓨터 기초과정과 컴퓨터 활용과정으로 구분해 시민들의 교육선택의 폭을 넓혔다.

컴퓨터 기초과정에서는 컴퓨터 일반상식을 비롯해 인터넷 기초, 민원 24시 활용법 등을 강의한다. ‘컴퓨터 활용과정’에서는 엑셀, 한글 등의 문서편집과 스마트폰 활용 등을 강의한다.

교육은 매달 한 달 과정으로 운영하며 수강생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2월달 수강생은 1월 28일부터 선착순 모집에 들어간다. 기초반과 활용반 모두 각각 매월 30명씩 모집하며 교육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하루 2시간씩 교육한다.

연간 교육계획 및 강의 과목 편성은 안동시 홈페이지(www.andong.go.kr) 생활정보 메뉴 ‘정보화교육’에서 자세한 세부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안동시에서 운영하는 시민정보화 교육은 매월 접수 당일 오후가 되면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따라 동일 강좌를 연이어 신청하는 것은 불가하며, 시민 개인사정으로 교육 도중 그만두는 경우를 대비해 정원의 30퍼센트 정도를 추가로 접수받아 더 많은 시민들이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