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낙화야~", 하회선유줄불놀이에 수만 인파 탄성
상태바
[포토] "낙화야~", 하회선유줄불놀이에 수만 인파 탄성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0.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 3만5천여 명 방문... 세계유일 관광 콘텐츠에 매료
▲안동 하회선유줄불 놀이.(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 하회선유줄불 놀이.(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9월30일 열린 안동 하회선유줄불놀이에 3만5천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몰렸다. 

SBS 드라마 ‘악귀’의 흥행에 힘입어 세계 유일의 전통 낙화놀이를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명소로 입소문 나면서 이날 하회마을 만송정에는 발디딜 틈 없이 빼곡히 자리한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만송정 인근 모래사장과 주차장, 강건너 화천서원 일대까지 수만 명의 인파가 장사진을 연출했다.

이날 오후 7시 30분경 동쪽 하늘에서 달이 뜨는 동시에 만송정부터 타올라 가기 시작한 줄불이 부용대까지 도착하면서 여기저기서 탄성이 쏟아져나왔다. 

▲안동 하회선유줄불 놀이.(사진 안동시청 제공)

수만 명의 인파가 "낙화야~"를 외치자 부용대 정상 65미터 절벽에서 낙화의 불기둥이 불꽃을 터뜨리며 떨어지는 휘황찬란한 광경이 펼쳐졌다. 낙동강 물위로 유유히 달걀불이 떠다니고 선상시회를 벌이는 뱃놀이도 연출됐다.
  
하회마을관리사무소와 하회마을보존회는 무료로 개방한 추석 당일인 29일 1만5,000명, 이튿날 30일은 3만5,000여 명이 하회마을을 찾았다고 밝혔다. 

입장객 수치보다도 하회마을 모든 주차장이 만차를 이루고 마을 밖 하회마을 도로변까지 차량으로 꽉 차면서 하회마을 입구부터 걸어 들어오는 관광객도 상당했다. 

안동시 담당자는 "옛 선조들이 450년 전부터 이어온 하회선유줄불놀이의 역사성과 세계유일의 전통 낙화놀이의 희소성이 더해져 현대판 야간 풍류 놀이로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며 국내외 가장 매력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회선유줄불놀이는 오는 7일과 28일 오후 7시 추가로 진행되며 6시 이후(또는 조기만차 시)에는 차량진입이 통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