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에 총력
상태바
안동시,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에 총력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4.0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사목방제사업, 예방나무주사, 모두베기 등 적기 방제
▲소나무재선충병 고사목 제거.(사진 안동시청 제공)
▲소나무재선충병 고사목 제거.(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는 지난 11월부터 올해 3월 말까지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시에 따르면 관내 사업지구에 약 12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소나무재선충병 감염목, 감염우려목을 포함한 약 12만 본의 고사목 제거, 모두베기 10ha, 예방나무주사 300ha를 3월 말까지 마무리하고 4월 중순까지 고사목에 대한 산물처리(파쇄)를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관내 재선충병 확산 우려지역을 우선적으로 방제하고, 반복적으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지역의 피해밀도를 감소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앞으로 극심지역은 고강도의 소나무류 솎아베기와, 모두베기 방법을 통해 수종전환 등 방제방법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3월 19일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국무조정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경상북도청 및 유관기관에서 안동시를 방문해 재선충병 피해 현황과 방제작업 등 논의한 바 있으며 산림청, 경북도청과 풍산읍 소산리에서 합동점검을 진행해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품질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안동시 담당자는 “재선충병의 확산 저지로 소중한 소나무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으며, 시민 여러분도 확산 방지를 위해 소나무류 및 훈증더미를 훼손하거나 방제 작업목을 땔감 등으로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