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2021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오는 8월 20일까지
상태바
안동, 2021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오는 8월 20일까지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7.1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안동뉴스] 안동 시민 생활과 경제활동에서 불편을 초래하는 규제를 적극적으로 발굴·개선하기 위한 2021 안동시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15일 시에 따르면 7월 15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공모하며, 규제개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과제는 ▲시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다섯 가지 분야이다.
 
응모작은 1, 2차 심사를 거쳐 안동시규제개혁위원회의 최종 심사에서 입상작을 가리고, 입상작(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에 대해서는 시장표창 및 10∼70만 원 상당의 안동사랑상품권이 주어진다.

입상작은 중앙부처에 건의해 규제개선안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응모방법은 안동시 페이지의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서식에 맞게 작성하여 우편이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권영세 시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크고 작은 규제 애로사항을 국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라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