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함께 하자!'...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구사랑 등교 캠페인
상태바
'친구야 함께 하자!'...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구사랑 등교 캠페인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10.07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영양군청 제공.2021.10.07
▲사진 영양군청 제공.2021.10.07

[영양군=안동뉴스] 지난 6일 영양여자중·고등학교에서 건강한 또래문화 형성을 위한 친구사랑 등교 캠페인이 진행됐다.

7일 군에 따르면 친구사랑 등교 캠페인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사들과 교직원 및 또래 상담자 등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반가운 인사와 함께 간식세트를 나눠주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비슷한 연령대와 유사한 경험과 가치관 등을 가진 학생들로 이루어진 또래 상담자들이 '친구야 사랑해!', '친구야 함께 하자!' 등 응원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또래 친구들에 대한 격려와 밝은 인사로 건강한 활기를 전해주며 이번 캠페인의 효과를 높였다.

올해 신설된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친구사랑 등교 캠페인 이외에도 지역 내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건강한 또래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청소년들이 영양군의 당당한 일원으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미래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