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의회, 정책지원관 공개 채용... 의원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
상태바
영양군의회, 정책지원관 공개 채용... 의원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6.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영양군의회 제공. 2022.06.13
▲사진 영양군의회 제공. 2022.06.13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의회는 의원 의정활동 지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정책지원관을 공개 채용한다.

13일 군의회에 따르면 올해 정책지원관을 채용하기 위해 제1회 영양군의회 일반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계획을 금일 공고했다.

정책지원관은 의원들의 의정할동에 필요한 조례와 예산안 심의·의결 등 입법 활동, 행정사무 감사·조사, 의정 자료수집·분석 등에 관한 각종 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응시자격은 지역과 성별에 제한 없이 20세 이상으로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8급(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을 갖춰야 한다.

관련 분야 실무 경력은 국회, 지방의회,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대학, 연구소, 민간기관 등에서 행정, 법무, 예산·결산, 회계, 정책개발·분석, 감사·조사, 입법지원 분야에 근무한 경력을 갖춰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며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자는 일반임기제 공무원 7급 상당으로 임용돼 근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양군의회 홈페이지와 영양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영호 의장은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정책지원관 채용을 통해 의회의 전문성과 정책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