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문화로 즐거운 일상 만들다!... '산매골 별빛 마을잔치'
상태바
안동, 문화로 즐거운 일상 만들다!... '산매골 별빛 마을잔치'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6.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성장 지원 프로젝트, 마을 예술가와 주민 함께 만드는 문화
▲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6.22
▲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6.22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와룡면 이하리 산매골 마을에서 안동 문화도시 마을마을 네트워크사업인 ‘산매골 별빛 마을잔치’가 열렸다. 

지난 20일 산매골 녹색체험관 마당에서 열린 행사는 도심에 비해 문화향유가 어려운 읍·면지역 마을 주민들이 직접 추진한 것으로 주민공연과 전시, 체험, 관람행사 등으로 진행됐다.

마을 예술가들의 시낭송, 행위예술, 노래, 색소폰 연주, 태평소 연주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주민들이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는 체험마당과 마을 예술화 작업을 통한 전봇대 그림, 천연염색 전시도 이루어졌다.

특히, 주민 의견을 모아 마을 환경개선을 추진하는 산매골 마을예술화 사업과 마을주민 문화 즐기기 사업인 산매골 별빛 마을잔치로 구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산매골 마을 주민들은 “이웃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논의하면서 마을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고 마을 주민들이 가진 예술적 끼도 찾을 수 있어 즐겁고 흥미로운 경험이었다.”고 했다.

또한, 문화도시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마을 문화 행사를 기획하고 실행해 보는 과정을 통해 마을 공동체가 더욱 성장하기를 바라며, 작지만 주민 주도의 마을 문화활동이 지역 전체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