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 안동시, 민선 8기 슬로건 확정
상태바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 안동시, 민선 8기 슬로건 확정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6.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 목표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안동’
▲민선 8기 안동시 슬로건이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으로 확정됐다.(자료 인수지원단 제공. 2022.06.29)
▲민선 8기 안동시 슬로건이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으로 확정됐다.(자료 인수지원단 제공. 2022.06.29)

[안동=안동뉴스] 오는 7월 1일 출범하는 민선 8기 안동시 슬로건이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으로 확정됐다.
 
29일 인수지원단에 따르면 ‘위대한 시민, 새로운 안동’은 역사의 고비마다 나라를 위해 희생한 안동의 정신을 가슴에 담고 있는 시민의 힘으로 안동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겠다는 권기창 당선인의 의지를 담고 있다.

그리고 안동시정 목표는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안동’으로 정해졌다.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한 시정방침은 누리는 삶, 더하는 행복, 나누는 미래로 정하고 세부적으로 △경북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행정중심도시 △투자와 일자리가 넘치는 친환경 기업도시 △누구나 기회가 주어지는 창업ㆍ창작도시 △다함께 즐기는 문화관광ㆍ스포츠도시 △농촌과 도시가 함께 잘사는 도농복합도시 △차별과 경계가 없는 평생교육 복지도시로 확정됐다.

이번에 확정된 슬로건과 시정목표, 시정방침은 권 당선인이 후보자 시절부터 강조해 온 시민과의 소통행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공약을 함축하고 있다.

권 당선인은 “안동의 심장인 원도심을 활성화하고, 친환경 바이오ㆍ백신ㆍ대마ㆍ물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실감나는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시장부터 현장 중심의 발로 뛰는 행정에 앞장서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안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권 당선인은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도산면 동부리의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취임식을 개최하고 안동시정의 연착륙과 조기 성과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기 위해 본격적인 시정업무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