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을 빛낸 ‘위대한 안동인’ 찾는다... 2022 안동의 날 시상
상태바
안동을 빛낸 ‘위대한 안동인’ 찾는다... 2022 안동의 날 시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8.0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랑스러운 시민상 ․ 명예로운 안동인 상 후보자 추천 받아

[안동=안동뉴스] ‘2022년 안동의 날’을 맞이해 안동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온 ‘자랑스러운 시민상’과 출향인을 대상으로 하는 ‘명예로운 안동인상’ 수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1일 시에 따르면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오는 10월 3일 시상일 현재, 시에 5년 이상 거주하고 있으며 시민화합과 지역발전, 선행봉사 등의 공적이 뚜렷한 시민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명예로운 안동인상은 국가와 안동 발전에 헌신한 출향인이 선정 대상이다.

수상 후보자는 각 향우회와 방송·언론사, 기관·단체장, 안동시민이 추천할 수 있으며, 시민이 추천할 경우 피추천자의 세대원 또는 이해관계자가 아닌 시민 50명 이상이 연명 추천해야 한다.

추천 서식은 안동시청 홈페이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부받을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안동시청 행정지원실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여야 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9월 중 심사위원회에서 분야별 2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정해 ‘안동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위대한 안동인 발굴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자랑스러운 시민상과 명예로운 안동인상은 시 승격 40주년을 맞은 2003년부터 매년 10월 3일 안동의 날을 기념해 시상하고 있으며 작년까지 자랑스러운 시민 37명, 명예로운 안동인 4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