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스페인 세비야 총회 참가... 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등
상태바
권기창 안동시장, 스페인 세비야 총회 참가... 교류협력 의향서 체결 등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3.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IAEC 총회 계기로 스페인까지 국제교류 넓혀
▲지난해 안동에서 열린 제16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총회 개막식.(사진 안동뉴스DB)
▲지난해 안동에서 열린 제16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총회 개막식.(사진 안동뉴스DB)

[안동=안동뉴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스페인 세비야 문화센터에서 열리는 국제교육도시연합 총회에 참석한다.

앞서 권 시장은 2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시를 방문해 양 도시간 교육 분야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교류협력 의향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바르셀로나와는 2022년 안동시에서 개최된 제16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총회를 계기로 인연을 맺었고, 대표적 관광도시, 전통문화의 도시라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회의는 ‘증오문화에 대항하는 교육도시’라는 주제로 15개국 112개 회원도시에서 참석할 예정이다. 상임이사도시회의와 현장탐방,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국제교육도시연합은 1994년 창설돼 현재 35개국 500개 도시가 가입된 교육 관련 최고의 역사와 권위를 가진 조직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본부를 두고 있다.

권기창 시장은 “전 세계 교육도시들과 손을 맞잡고 IAEC의 교육가치 실현을 위해 적극 교류하는 한편, 안동의 우수한 교육정책과 함께 올해 개최할 제10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과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도 널리 홍보하며 국제사회에 안동의 매력을 알려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