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한국문화테마파크,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 열려
상태바
안동 한국문화테마파크,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 열려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9.1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복 스냅사진 핫플레이스로 기대 모아... 예술 같은 인생 사진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열린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사진 안동시청 제공)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열린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옛날 성곽 문, 봉수대 등 16세기 조선시대 산성마을을 배경으로 장군복, 선비복, 관복, 규수복 등 조선시대의 다양한 의복과 소품을 입고 찍는 이색적인 사진 촬영회가 열렸다.

지난 17일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제1회 한복 스냅사진 촬영회’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아직 지역에서는 자리 잡지 못한 한복 스냅 촬영 문화와 산업을 지역에 도입하고, 정착하기 위해 마련했다. 

촬영회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발한 10여 명의 모델과 지역의 사진작가들이 참가하여 한국문화테마파크에서 대여하는 한복을 입고, 테마파크 주요 시설물을 배경으로 진행됐다.

한복 사진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 모델뿐만 아니라 예비신혼부부 모델, 어린이 모델 등을 선발하여 더욱 다양하고 뜻깊은 행사가 됐다. 해당 촬영본은 한국문화테마파크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촬영에 참여한 남시언(히트메이커스 대표) 사진작가는 "전국에서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도시인 안동에서 이렇게 멋진 공간을 배경으로 스냅사진을 촬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에게 한국문화테마파크를 알릴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라고 했다.

김명섭 한국문화테마파크 대표는 “금번 촬영회가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한복 스냅을 넘어 일상 스냅, 웨딩 스냅 등 다양한 사진 촬영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문화테마파크는 경상북도 3대 문화권 사업의 하나로 도산면 서부리 일대에 42만 평 규모 복합문화테마공간으로 조성됐다. 개장 1년도 되지 않아 이례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진하는 2023 코리아 유니크 베뉴로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누리며, 안동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