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귀농협회, 제3회 귀농인 한마음대회 개최... 영양군민회관 총 200여 명 참석
상태바
영양군귀농협회, 제3회 귀농인 한마음대회 개최... 영양군민회관 총 200여 명 참석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11.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교류와 지역 주민과 융화 자리 마련
▲제3회 귀농인 한마음대회.(사진 영양군청 제공)
▲제3회 귀농인 한마음대회.(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귀농협회는 지난 7일 오전 10시 영양군민회관에서 귀농협회 회원 총 200여 명이 참가하는 2023년 제3회 귀농인 한마음대회를 열었다.

귀농인 한마음대회는 지난 2019년 첫 개최 이후 중단됐다가 지난해 2022년부터 재개됐다. 생업으로 바쁜 귀농인이 오랜만에 모여 정보 교류와 지역 주민과의 융화 자리가 마련됨으로써 지역농업 발전을 도모하는 시간이 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과 유공자 표창, 명랑운동회, 읍면별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으며 명랑운동회는 영양읍과 청기면, 입암면과 석보면, 일월면과 수비면 총 3팀으로 나누어 경기를 진행했다. 1등은 영양청기 팀이 차지하였고 2등은 입암석보 팀, 마지막으로 3등은 일월수비 팀이 차지했다. 

영양군귀농협회 최봉석 회장은 “귀농인이 한자리에 다 같이 모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은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화합의 장이 마련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영양군의 귀농인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축사에서 “최봉석 영양군 귀농협회 회장님을 비롯한 귀농협회 임원진들께서 영양군의 귀농·귀촌인 유치와 지역발전에 많은 보탬이 되어 주어서 감사하다”라며 “영양군도 예비 귀농인들이 영양군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