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가 암검진 하셨나요?”, 안동시, 다양한 홍보 활동 펼쳐
상태바
“올해 국가 암검진 하셨나요?”, 안동시, 다양한 홍보 활동 펼쳐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1.0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전화 독려 및 수검 부진지역 집중 홍보 등
▲자료 안동시보건소 제공.
▲자료 안동시보건소 제공.

[안동=안동뉴스] 연말에 국가 암 검진 수검자가 몰릴 것에 대비해 검진을 받지 않은 시민들의 암 검진이 독려되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홀수년도 출생자)는 5만5,503명이며, 지난 9월 말 기준 1만6,096명인 29%가 검진을 받았다. 

지난해 같은 기간 국가 암 검진 검진율 27.49%에 비하면 높은 실적이나 더욱 많은 시민이 수검 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암 검진 안내 전화와 문자 메시지 발송, 지역사회 홍보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암을 진단받은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자를 대상으로 의료비를 연간 300만 원 한도로 연속 3년간 지원하고 있다.

암 종별 검진 대상은 위암 만 40세 이상 남·녀, 대장암 만 50세 이상 남·녀,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 20세 이상 여성, 폐암 만 54~74세 중 고위험군, 간암 만 40세 이상 중 고위험군이다.

안동시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암은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완치율이 높아지므로 건강검진을 조기에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연말에는 예약이 밀려 때를 놓칠 수도 있으니 미루지 말고 검진을 받길 권장한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