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1기 해단식 열어... 관광 콘텐츠 104건 제작
상태바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1기 해단식 열어... 관광 콘텐츠 104건 제작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1.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34세 지역 크리에이터 30명 젊은 세대 배출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1기 해단식.(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1기 해단식.(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6월부터 이달까지 안동의 관광을 젊은 세대에 홍보하기 위해 SNS 콘텐츠를 생산하고 홍보한 30명의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1기의 해단식이 열렸다.

지난 8일 모디684에서 안동시와 주식회사 이공이공이 가진 해단식에서는 우수 콘텐츠 제작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으며, 수상자 선정에는 히트메이커스 남시언 대표, 안동MBC 광고사업팀 이진수 사업PD, 안동대학교 유럽문화관광학과 배만규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 결과 인스타그램 부문에서는 유식한 팀과 안동씽크빅 팀이, 블로그 부문에서는 김진영 씨와 홍익즈 팀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이번 안동관광 영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통해 지역에 거주하는 만 19~34세로 구성된 총 30명의 영크리에이터를 배출했다. 콘텐츠 제작 강의와 온라인 마케팅 강의를 비롯한 전문 강사의 육성 교육과 동시에 콘텐츠 제작 결과물에 대한 피드백을 진행해 전문성을 갖추도록 지도했다. 

이러한 결과, 올해 총 104건의 관광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2만 건 이상의 조회수, 5,670개가 넘는 누리꾼들의 적극적 반응(좋아요, 공감 등)을 끌어내 젊은 층에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매력을 어필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번에 배출된 영크리에이터는 육성사업의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도 안동의 사계절 축제와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는 등 크리에이터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