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풍천중학교·한솔어린이집, 사랑의 나눔 전달
상태바
안동 풍천중학교·한솔어린이집, 사랑의 나눔 전달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11.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축제 개최 먹거리운영·나눔바자회 수익금 전달
▲안동시 풍천중학교와 경북경찰청 어린이집이 풍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을 기탁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시 풍천중학교와 경북경찰청 어린이집이 풍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을 기탁했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 풍천중학교와 경북경찰청 어린이집이 지난 13일 풍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을 기탁했다.

풍천중학교 학생들이 지난 10월 학교축제에서 ‘먹거리부스’를 운영해 발생한 수익금 1백 33만 3천 원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을 전해 왔다. 

또, 같은 날 경북경찰청 어린이집 원생들도 원내 나눔바자회 행사를 통해 얻은 수익금 43만8,000원을 동절기 불우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전해왔다.

기부된 성금은 풍천면 함께모아행복금고에 적립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사회복지사업 활성화에 쓰일 예정이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기부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학생들과 유치원생들이 스스로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또한 “학생들이 기부문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준 학교와 어린이집 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리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