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안전한 먹거리 공급 목표
상태바
영양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안전한 먹거리 공급 목표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1.2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조달 먹거리를 맞춤형 지역 선순환 체계 전략수립 박차
▲사진 영양군청 제공.
▲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지난 26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 푸드플랜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렸다.

지역단위 푸드플랜은 생산, 유통, 소비, 복지, 환경 등 지역 내 다양한 먹거리 이슈를 통합관리함으로써 농업인들에게는 안정된 생산과 판로를 지역주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영양군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해 8월부터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군수, 군의회 의원, 관련부서 공무원, 영양교육지원청, 지역농협, 관련 기관단체, 농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용역 추진상황, 푸드플랜 비전 및 목표, 앞으로 먹거리 방향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보고회에서 개진된 내용들을 분야별 전문가들과 논의를 통해 영양군 푸드플랜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영양군 관계자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반영하여 영양군 푸드플랜 비전·목표·전략을 실행 가능한 계획으로 구체화해 지속가능한 농식품 생산 및 공급체계 구축으로 군민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용역을 통해 영양군 맞춤형 먹거리 전략이 세워져 각 분야별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실행될 수 있도록 부서 간 협력체계 구축은 물론 본 계획을 세밀하게 수립하여 농가소득과 군민의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