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안동시,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 위한 업무 협약
상태바
국립안동대·안동시,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 위한 업무 협약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4.04.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과 지자체 간 구체적 협력관계 구축
▲국립안동대학교와 안동시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 체결.(사진 안동시청 제공)
▲국립안동대학교와 안동시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 체결.(사진 안동시청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난 2일 오후 국립안동대학교와 안동시가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산학연협력 거점 플랫폼으로서의 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고 대학과 기업이 상생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대학과 지자체 간 구체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안동대 정태주 총장, 안동시 권기창 시장을 비롯해 국립안동대 임우택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다.

앞으로 협약 기관은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해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협업, 대학의 역량을 지역전략산업과 적극 연계, 단지 주변 환경개선, 기업입주 지원 등 단지 운영 제반 사항,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유치에 필요한 제반 사항, 협력사업 홍보 등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국립안동대 임우택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대학 내에 유치와 산학연협력의 혁신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이며 안동시와 대학은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한 혁신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도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 내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유망기업과 연구소를 유치하고, 산학연협력의 혁신 플랫폼으로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지역 대학의 우수인력·기술과 기업의 혁신역량 간 공간적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과 벤처창업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