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최고!
상태바
체험학습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최고!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4.09.3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학습단 방문 줄이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5일째를 맞아 줄타기 초청공연, 싱가폴, 멕시코, 중국 등의 공연과 탈놀이대동난장퍼레이드, 탈춤따라배우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지는 가운데 축제를 찾는 체험학습단이 줄을 잇고 있다.

   
 
201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체험학습을 신청한 전국의 초․중․고는 38개교 2,217명이다.

특히 10월 2일의 경우 1,039명의 학생들이 체험학습단 사전 예약을 마친 상태이다. 축제 기간 중 사전 예약 없이 축제장을 찾는 체험학습단까지 합치면 그 숫자는 훨씬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체험학습단의 숫자가 늘어난 것은 안동축제관광재단과 안동시가 공동으로 탈춤공연관람과 하회탈춤따라배우기, 세계탈문화전시체험관 관람 및 체험, 탈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사전 예약을 통해 일정을 제시한 효과로 분석된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발간한 초등학교 4학년 국정교과서에 소개 된 바 있을 정도로 학습 효과가 높을 뿐 아니라 체험학습단이 친근하게 인식할 수 있는 축제 조형물 배치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안동축제관광재단에서는 많은 체험학습단의 방문을 대비해 축제장 내 안전점검 강화과 지역 소방서, 경찰서 등과의 협조를 통한 시설 점검을 마친 상태이며 체험학습단의 편의를 위하여 체험학습단 쉼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