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아열대 과수 재배 가능할까요?... 온난화 대응 아열대 과수 재배 교육
상태바
안동, 아열대 과수 재배 가능할까요?... 온난화 대응 아열대 과수 재배 교육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7.08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제공.
▲사진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제공.

[안동=안동뉴스] 지구 온난화에 대응한 과수 산업의 신(新)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2021년 온난화 대응 아열대 과수 재배 교육의 수료식이 지난 6일 농업기술센터 종합교육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9일 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8회에 걸쳐 23명의 교육생을 상대로 무화과, 만감류, 애플망고, 파파야, 용과 등 아열대 작목 재배법을 교육했다.

또 국내외 생산·소비·유통 동향과 재배 기술에 대한 이론교육, 국내에서 아열대 과수를 재배하고 있는 선도 농가를 방문해 현장 교육을 펼쳤다. 교육생들이 강의실에서 이론으로만 학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영농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해 교육 평가에서 높은 교육 만족도를 보였다. 

수료한 교육생은 “점차 기온이 높아져 아열대 작물 재배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지식과 재배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이 없어 막막하던 중 이번 교육을 접하게 되었고, 전문적인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재배 사례까지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교육 중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교육생들의 체온을 비롯한 종합적 건강 체크 및 마스크 착용, 교육전후 교육장 방역 실시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하여 이번 교육을 무사히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