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키오스크 주문 어렵지 않아요~"... 안동시, '디지털 체험존' 운영
상태바
"어르신, 키오스크 주문 어렵지 않아요~"... 안동시, '디지털 체험존' 운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7.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사각지대 없는 안동 조성, 키오스크·AI스피커·VR 등 체험존 마련
▲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7.28
▲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7.28

[안동=안동뉴스] 오는 8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이 운영된다.
 
체험존은 시민들의 왕래가 많은 모디684(구 안동역) 1층 로비에 설치되고, 평일(공휴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내방객에게 일대일 맞춤형 교육을 하는 서포터즈가 상시 배치돼 헬프데스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체험존에서는 키오스크(무인 단말기), AI 스피커, VR(가상현실), 태블릿 PC, 스마트전구 등을 별도의 예약 없이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최근 비대면 주문이 급증하면서 일상생활에 필수사항이 된 키오스크 체험을 통해 ▲음식 주문 ▲영화표 예매 ▲교통편 예매 ▲병원 수납 ▲정부24 민원 발급 등의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비대면 서비스를 어려워하는 고령층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디지털 배움터(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로블록스 스튜디오 제작 등 코딩 특강을 실시해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