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PR, 프리미어리그에서 첼시와 격돌
상태바
QPR, 프리미어리그에서 첼시와 격돌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2.09.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첼시전 계기로 팀 분위기 반전 노린다

박지성(31)이 주장으로 있는 QPR(퀸즈 파크 레인저스)이 15일 오후 EPL(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4라운드에서 2011-2012 유럽 챔피언스 리그 정상에 오른 런던 라이벌 첼시와 맞붙게 된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대대적인 선수 보강을 한 QPR은 먼저 영입되었던 박지성, 데이비드 호일렛(22) 외에 에스테반 그라네로(25), 주제 보싱와(30), 스테판 음비아(26), 줄리우 세자르(33) 등 빅네임 선수들로 팀을 꾸려 시즌 초반의 부진을 벗어나겠다는 움직임이다. 올시즌 강등권 탈출에만 그치지 않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지난 시즌까지 팀에서 뛰던 선수들을 대거 갈아치우며 새로운 이적생들로 스쿼드를 채워 넣었으나, 리그 개막 이후 1무2패로 19위에 머물러 있어 침체되고 어수선한 팀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해 첼시전에서 반드시 좋은 경기력을 보여야 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QPR에게 첼시전이 호락호락하지 만은 않을 전망이다. 비록 유럽 슈퍼컵에서 유로파 리그 우승팀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1-4로 충격패를 당하긴 했지만, 첼시는 현재까지 리그 3경기에서 전승을 거두고 있는 강팀이다. 에당 아자르(21) 같은 새 멤버들과 프랭크 람파드(34) 등의 기존 멤버들이 조화롭게 어울리면서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내어, 아직 시즌 초반이긴 하지만 탄탄한 조직력을 보이며 리그 순위표의 제일 위쪽에 자리잡고 있다. 아직 조직력이 갖춰지지 않은 QPR로선 3라운드 맨시티(맨체스터 시티)전에 이어 시즌 초반 강팀을 연달아 만나는 것이 지독한 불운이라고 밖에 말할 수 없다.

그렇다고 QPR이 무기력하게 당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첼시전은 QPR의 홈에서 치러지므로 홈팬들의 일방적인 응원을 받으며 경기를 할 수 있다. 이번 시즌 폭풍 영입으로 팬 증가에 톡톡히 효과를 본 QPR은 홈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첼시전 대반전을 노린다. 또한 그라네로의 가세로 스쿼드의 안정화를 꾀할 수 있게 되어 탄탄한 스쿼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용병술이 가능해지게 된 점도 긍정적인 요인이다. 레알 마드리드로부터 영입된 그라네로는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에 어울리는 선수로 그라네로 기용시 박지성을 측면으로 돌리고 알레한드로 푸를린(26), 음비아의 두 수비형 미드필더가 중원 싸움을 담당하게 되며, 여느 강팀과 견줘도 손색없는 미드필드진 구성이 가능해진다. 단 한 가지 약점으로 지적되는 조직력만 개선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는 얘기다.

 
물론 새롭게 구성된 선수단으로 단기간에 조직력을 끌어올린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나, 박지성, 보싱와, 세자르 같은 경험 많은 베테랑 선수들이 현재의 모래알 조직력을 메꾸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쿼드로만 보면 리그 중상위권 정도의 팀으로 평가받는다는 것을 볼 때, 현재의 전력에서 조직력을 갖추면 스완지 시티전과 같은 대패는 당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1-3으로 완패한 맨시티전에 이어 리그 선두 팀이자 지난 시즌 유럽 챔피언인 첼시를 상대하는 QPR은 9월 들어 유독 험난한 일정을 치르게 된다. QPR이 다음 시즌도 프리미어 리그에서 시작하고 싶다면 이번 첼시전에서 반드시 승점을 따내고 분위기를 반등시켜 강등권 탈출의 발판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